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루프노이즈 해결 방법 (왜 4구 이상 되는 제품이 없는지)

작성자 웨이브넷(ip:59.16.243.227)

작성일 2021-05-09 10:13:03

조회 219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전자파 차단 멀티탭은 비접지 환경에서, 단순히 전기전자 제품에서 발생하는 전기장 (보통 정전기라고 알고 있습니다.)으로 인한 감전현상 을 차단 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또다른 목적은, 접지환경에서 접지선을 타고 들어오는, 고주파성 노이즈를 차단 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비접지 환경에서 전기전자 제품에서 유입되는, 전기장 (누설전류 )은  동일 콘센트를 사용시,  전자파 차단 멀티탭의 접지관련 회로를 구성하는 

3중 안전장치와, 필터를 통해서 대지로 흡수하는 과정만 생각한다면, 고용량의 부품을 사용하고, 4구 이상의 제품을 만들면 되지만, 반대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전도성 노이즈와,  역전위로 인한 강한 전기장 유입시, 사용제품에 도리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 접지로 인해 발생되는 루프 노이즈는, 접지 환경이나 전자파 차단 멀티탭을 사용해서 접지를 생성하거나, 동일하게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접지를 분리해주어야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4구 콘센트에  2개의 특정 전기 전자 제품만 사용하더라도, 사용 제품의 접지 플러그의 접지 단자를 통에서 멀티탭의 접지 단자로 각각  유입되는

 전도성 노이즈는 멀티탭 접지단자를 통해서, 벽 콘센트의 접지극으로 연결되어, 그라운드로 흡수 되기 보다는 전기저항으로 인해 , 역으로 동일 콘센트의 접지극을 사용하는, 다른 전기전자 제품의 접지극을 통해서 타제품으로 유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로인해 또다른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결국 이경우 두개의 접지극이 다른 전자파 차단 멀티탭을 이용해서,  분리해야만 루프 노이즈로 인한 문제가 어는정도 해결됩니다.

따라서 다구( 5구 6구) 멀티탭은 전자파 차단 멀티탭의 본래의 개발 목적에, 반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콘센트마다 접지극이 분리 독립된

 회로로  구성된 제품으로 출시되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